싱싱스 숨굴을
'가장 맛있게 먹는 법'을
알려드려요
자연산 굴은 주로 해안가 바위 위에 붙어 사는데, 썰물 때 공기중에 노출되면 영양분을 섭취할 수 없어 크기가 작습니다. 또한 영양분을 섭취할 때 분별하지 않고 섭취하는 성질이 있어 더운 여름철 오염된 지역에 번식하는 플랑크톤을 섭취한 굴은 위험한 경우가 있습니다.
남해안 청정지역에서 가을과 겨울철에 양식하는 싱싱스의 굴은 안심하셔도 좋습니다. 싱싱스의 굴은 뗏목에 매달아 양식하는 수하식 양식법을 사용해 24시간 내내 영양분을 섭취해 영양 상태가 좋고 깨끗합니다. 제철인 가을과 겨울에는 글리코겐 양이 가장 많고 맛도 좋으며, 비타민 B12, 철, 아연, 구리, 타우린 등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영양가도 높습니다.
숨굴을 재배하는 남해안 청정해역 중 제1호 해역인 거제-한산만 해역에는 굴의 먹이인 푸른빛의 플랑크톤이 풍부한데 그것을 섭취한 굴의 색이 푸른빛을 띄는 것입니다. 전혀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니니 안심하고 섭취하세요.
굴이 자라면서 살이 차는 과정에서 살이 조금 덜 올라 유백색의 살이 부족하여 붉게 보일 수 있습니다.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니고, 약간 덜 자란 굴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제조일로부터 7일이지만 생물 제품이기 때문에 가급적 빠른 시일 내에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